통합 검색어 입력폼

'단단히 겜心 노렸다!' 문재인 캠프,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2종 공개

조회수 2017. 4. 20. 10: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1.18 패치 통해 무료화 선언 시기 맞춰 공개,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가능

이정도면 게임 유저를 단단히 노린 것이 분명하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선후보가 오늘(19일), 캠프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을 올려서 화제다. 공개한 유즈맵 2종은 실제로 <스타크래프트>에서 구동이 가능하며, 맵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링크도 제공하고 있다.

 

더문캠 SNS본부 소속 김부장이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스타크래프트> 유즈맵은 오늘 패치 후 무료 배포된 <스타크래프트> 1.18 패치에 맞춰서 배포됐다. 문재인 캠프가 제공하는 <스타크래프트> 유즈맵 2종은 ‘문재인은 내운명!!’과 ‘금괴왕 문재인을 차지하라!!’다.

첫 번째 유즈맵 ‘문재인은 내운명!!’은 4인이 가능한 맵으로, 미네랄로 제작, 미니맵에서 기호 1번 문재인 표시를 볼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 유즈맵 ‘금괴왕 문재인을 차지하라!!’은 8인 맵으로 과거 문재인 후보가 다량의 금괴를 갖고 있다는 루머를 이용해 제작한 것으로, 기호 1번을 강조하기 위한 듯 ‘1시 방향 개이득’이라는 멘트도 넣었다.

 

‘국민 게임’이라 불리며 출시된 지 19년이 지난 <스타크래프트>를 홍보로 활용하며 게임 유저 층을 노린 문재인 후보가 향후 게임 산업에 대해 어떤 정책을 펼칠지 주목된다. 문재인 후보는 최근 '정책쇼핑몰 '문재인 1번가' 등 사이트를 오픈(http://www.moon1st.com)하며 자신의 공약을 색다르게 알리고 있다.

 

한편, 문재인 후보는 지난 14일 열린 디지털경제 국가전략 대선후보 초청 포럼에서 자신의 아들을 얘기하며 “아들이 어릴 적 게임을 즐긴 덕분에 적성을 찾아 영상디자인 일을 하게 됐다”고 언급, 게임에 대한 우호적인 시선을 밝힌 바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