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천조국의 새 트렌드, 콜드브루 코코아&녹차

조회수 2017. 8. 28. 09:0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콜드브루, 커피만 대세가 아니다!!
출처: giphy.com
월요병에 시달려 무거운 몸을 이끌고 출근길에 오를 때, 나른한 오후에 나도 모르게 습관적으로 찾게 되는 카페인~!!
여러분의 카페인 초이스는 뭔가요? 커피? 홍차? 녹차?
하루에 3잔 이상 커피를 커피 마니아들도 하루 중 한번 쯤은 다른 음료를 마시고 싶은 경우가 있지요.
출처: giphy.com
그런데 얼마 전, 미국에 있는 친구와 이런저런 이야기하다가 요즘 미국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샛별 음료가 있다고 들었어요~!!!
출처: giphy.com
그것은 바로바로 콜드 브루 코코아&녹차!!!!
헐... 콜드 브루 커피는 많이 마셔봤는데 콜드 브루 코코아라니... 콜드 브루 녹차라니!!! 게다가 카페인은 덤으로~?
출처: giphy.com
대체 왜 때문에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지,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궁금해서 찾아봤어요~!!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습니다.
우선 미국 내 고급 초콜릿 숍과 카페에서 판매된다는 콜드 브루 코코아는 카카오닙스(cacao nibs)와 코코아 빈(cocoa beans) 혹은 카카오 빈(cacao beans)을 이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출처: 123rf
콜드브루 카카오의 재료인 카카오닙스는 중성지방을 녹여서 다이어트에 좋을 뿐만 아니라,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탄력도 높여주고 산화질소를 증가시켜서 혈관도 정화시키는 역할을 하구요~!!
출처: 123rf
코코아 빈 혹은 카카오 빈이라고 불리는 이것에는 칼슘과 근육 이완에도 좋은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고요. 폴리페놀은 피부도 좋아지고 해주고 활력을 증진시켜주며 기억력 회복도 도와준대요~
출처: 123rf
콜드브루 녹차는 콜드브루 커피처럼 내추럴 드립으로 만들어 지기도 하지만, 적당량의 말린 녹차잎을 물에 넣고, 최소 8시간~12시간 정도 냉장보관하여 녹차를 우려내는 방법으로도 많이 만들어진대요~! (의외로 매우 간단!!)
보통 우리가 따뜻하게 마시는 녹차보다 이렇게 콜드브루로 해서 먹는 녹차가 더 좋은 이유가 몇 가지 있다고 하는데..... 혹시 알고 계시나요?
출처: giphy.com
녹차의 특유의 떫고 쓴맛은 줄여주고 녹차 본연의 향과 감칠맛은 오히려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고 해요~
출처: 123rf
녹차에는 또한 피부세포를 파괴하는 활성산소 라디컬을 억제하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돼 있는 데요~!! 콜드브루로 하여 녹차를 마실때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 진다는 점~~
콜드브루 커피를 뛰어 넘어 새로운 콜드브루의 시대가 왔다~!! 커피는 지겹고, 카페인은 필요하다면? 콜드브루 코코아&녹차 마셔보는건 어때요?
[리얼푸드=지예은 에디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