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슈트발'로 흥하는 중인 연기자

조회수 2018. 6. 28. 09:4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뉴스에이드 임영진
출처: 그래픽 = 계우주 기자

[입덕안내서]


입덕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인기가 있지만 인피니트 엘로 좋아할 때와 연기자 김명수로 좋아할 때는 다른 느낌이니까 새삼스럽게 입덕안내서를 써보자!



남일에 관심 없는 냉정한 임바른, 잘 생긴게 능력이라면 초고속 승진의 조건을 갖춘 임바른, 그런데 일도 잘하고 능력도 있는 임바른, 사연있는 눈빛을 가진 임바른, 사랑 따위는 잘 모르지만 한 번 빠지면 올인할 것 같은 임바른.

요즘 JTBC '미스 함무라비'를 보면서 새삼 김명수에 치인 시청자들이 많은 것 같다. 


그럴만도 한 것이 이렇게 자주 클로즈업 된 김명수의 얼굴을 볼 일도 없었거니와 그가 이렇게 대단한 슈트 소화력을 가진지 미처 몰랐기 때문이다.  

믿기지 않아 다시 한 번 보게 된달까.
(유난X100)
보는 사람도 이 정돈데 본인은 얼마나 흡족할까! 싶어서 한 번 물어봤다.
(
이상한 지점에서 취재욕구가 샘솟는 뉴스에이드. ^^ )
출처: 뉴스에이드DB
뉴스에이드: 슈트 입은 내 모습. 스스로도 만족스러운가요?

김명수: 만족? 이라기보다는 그냥 계속 그 옷을 입고 연기를 하다 보니 몸이 옷에 자연스레 맞춰진 것 같아요. 촬영할 때는 감독님도 그렇고 주변 사람들은 셔츠 입을 때가 더 괜찮은 것 같다고 많이 말씀하셨거든요. 


90% 이상 사전제작으로 진행돼 정작 촬영할 때는 정장보다 셔츠핏이 더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는 사실.  


정작 방영 후에는 슈트 입은 김명수가 주목을 받고 있지만. 


출처: 뉴스에이드DB
김명수: 주로 슈트는 시상식이라든가 특별한 날에 입었어서 처음 피팅할 때는 사실 어색했었요. (웃음) 
어색해 하지 말고 많이 많이 입읍시다. 파이팅.

출처: 뉴스에이드DB


연기자 김명수를 기억하는 첫 순간은 2012년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다. 성준, 이현재, 엘, 김민석, 조보아 등이 출연해 눈호강은 시켜줬지만 연기호강은 못 시켜줬던 그 드라마...


출처: 뉴스에이드DB

당시 관계자들도 김명수를 말할 때 다른 것보다 "연기하기 참 좋은 얼굴"이라는 칭찬만을 주로 하곤 했다. 


 

그러니 지금에 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겠는가. 시간을 들여 차근차근 필모를 쌓아 온 김명수는 이번 '미스 함무라비'를 위해 특히 많은 준비를 했다.


뉴스에이드: 연기력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은데 어떤 노력을 했는지 살짝 말해준다면요.

김명수: 실제 법원에 찾아가서 현직 배석판사분들의 일하시는 모습, 형사 재판, 민사 재판 등 법원 내부의 모습들을 모니터 했어요. 법정물의 특성 상 어려운 단어도 많고 대사량도 많아 그 흐름과 분위기에 젖으려고 노력하기도 했고요.   

출처: 뉴스에이드DB

앞에서 언급한 '닥치고 꽃미남 밴드'의 보살펴 주고 싶은 꽃미남 이현수 역 이후로, 김명수는 매년 평균 한 작품씩에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아왔다. 


그러다 지난해 방영됐던 MBC '군주'에서 연기 좀 하는 김명수로 시청자들에 눈도장을 찍었다. 그 전까지는 소지섭 아역으로 유명했고. 

간략하게 김명수의 굵직한 이력만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꽂히는 드라마 하나 정해 시간될 때 열심히 달려보는 것도 좋은 취미 생활이 될 것이다. 

2012년 1월
tvN '닥치고 꽃미남 밴드' -이현수 역
: 대충봐도 눈호강 가능

tvN 제공

2012년 10월
MBC '엄마가 뭐길래' -김명수 역
: 첫 시트콤 도전

MBC 제공

2013년 8월
SBS '주군의 태양' -어린 주중원 역
: 소지섭 아역

SBS 제공

2014년 2월
MBC '앙큼한 돌싱녀' -길요한 역
: 옴므파탈 김명수를 볼 기회

MBC 제공

2014년 9월
SBS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시우 역
: 톱스타가 톱스타를 연기한다

SBS 제공

2017년 5월
MBC '군주' -이선 역
: 사랑 밖에 모르는 천민 이선

MBC 제공

2018년 5월
JTBC '미스 함무라비' -임바른 역
: 땀구멍까지 잘 생긴 (것 같은) 임바른

JTBC 제공

출처: 뉴스에이드DB

인피니트 엘로 데뷔했을 때 많은 인스피릿이 그가 어떤 사람인지 궁금해했듯이 '미스 함무라비'로 김명수를 시작한 팬들도 슬슬 그가 궁금해질 타이밍이 됐다. 

너무 다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이제야 김명수를 안 사람들을 위해 황소바람이 뒤통수를 훑고 지나가듯이 빠르고 간략하게 특징을 읊어보겠다.



(우리 명수는요... ㅋㅋㅋ)
출처: 김명수 인스타그램

인피니트의 리드보컬로, 검은색 옷을 자주 입는다. 머리가 곱슬머리고, (어찌됐든) 길거리 캐스팅으로 연예계와 연을 맺게 됐다.


중요한 건 여기부터.


꽤 전문적인 취미생활을 가졌다는 것이 김명수의 특징. 기타를 연주할 줄 알며, 넓은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만화 덕후다. 

또한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포토에세이 'L's Bravo Viewtiful'를 발간하기도 했다.

김명수가 사진을 얼마나 잘 찍는지 실력을 아주 살짝 맛볼 수 있는 사진들을 가져와봤다. 


아래는 과거 김명수가 제주도 여행 중에 뉴스에이드에 내줬던 사진들이다. 

(훌륭하다! 훌륭해!)
뉴스에이드: 취미가 많은 편인 것 같은데 어떻게 다양한 취미를 갖게 됐나요. 

김명수: 그때그때 하고 싶고 좋아하는 게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그렇다고 그렇게 취미가 많은 편은 아니에요. 보통 한 가지에 빠지면 그것을 오래 하는 편인 것 같아요.


그렇다면 김명수가 최근 꽂혀 있는 것은 뭘까. 


김명수: 요즘은 힐링이라는 주제에 빠져 있어요. 가수 생활도 해보고 배우 생활도 해보고 그렇게 어느덧 데뷔한 지 9년 차가 됐지만 어떤 게 나를 위해 쉬는 일인지 아직 잘 모르겠거든요. 여행을 간다거나 집에서 영화, 드라마를 본다든가 사람마다 에너지를 회복하는 방법이 다 다른데 아직 나만의 방법을 찾지 못한 것 같아 고민 중입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이제는 대놓고 말할 때가 된 것 같다. 김명수의 잘생김에 대해. 


인피니트의 잘생김을 대표하는 멤버 중 한 사람이기도 한 그는 데뷔 했을 때부터 돋보이는 외모를 가진 아이돌하면 빠지지 않고 이름이 언급되곤 했다.

출처: 뉴스에이드DB


갸름하고 작은 얼굴 때문에 아닌 것 같지만 키가 생각보다 큰 편. 포털에 공개된 프로필에 따르면 키가 180cm다. 

큰 키에 균형 있는 비율로 어떤 스타일이든 잘 소화하는 것이 또 다른 장점. 

참고로, 그의 인스타에 가면 아래와 같이 김명수의 깜찍함이 두드러진 영상도 볼 수 있다. 잘생긴 얼굴로 애교까지 수준급이니 뭐......

다 가졌다.

출처: 뉴스에이드DB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면 절대, 반드시, 꼭 이 영상들을 봐줘야 한다. 뉴스에이드의 양자택일 영상. 


스위트가이 김명수의 진가를 알 수 있는 영상들이니 꼭 한 번 보길 바란다. 


출처: 김명수 인스타그램

자, 이렇게 임바른으로 시작해 김명수까지 쭉 훑어봤다. 


그 사이 드라마 속 임바른은 박차오름(고아라)에게 돌직구 고백을 하며 핑크빛 기운을 풍기기 시작했고.

하!

이런 변화가 '미스 함무라비'를 보는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수: 박차오름을 통해 변화하는 임바른의 모습을 기대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김명수가 기대를 하라고 하니 해야겠다. 헤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콘텐츠의 타임톡 서비스는
제공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