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비정상회담] 각국 대표들이 추천하는 한국 맛집!

조회수 2017. 3. 23. 17:5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알베르토, 기욤, 마크 등 비정상회담 멤버 추천, 고향 생각 물씬 나는 화제의 맛집들

최근 비정상회담에선 각국 정상들이 고향이 그립거나 고향 음식이 생각날 때면 찾는 맛집이 소개되었는데요! 각국 대표들이 추천하는 고향의 맛으로 화제가 된 한국의 맛집들, 지금 바로 만나볼까요?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551-32

<  미국  >  마크 추천 수제버거 맛집

한국 문화를 너무 사랑한 나머지 아리따운 북촌 한옥집에 거주 중이라는 마크. 하지만 한국에서도 미국 고향이 그립긴 마찬가지겠죠. 그럼 마크가 꼽은 한국에서 맛보는 미국 고향의 맛! 그 맛집을 한번 알아볼까요?

출처: MangoPlate @민짱

서래마을 본점으로부터 시작해 가로수길, 삼성동 지점 등을 운영 중인 브루클린 더 버거 조인트. 육즙이 줄줄 흐르는 패티와 흠잡을 곳 없이 완벽한 번, 먹음직한 사이드 전체적인 밸런스가 매우 우수한 수제버거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죠.

출처: MangoPlate @Ashley Jung

미국에서도 본 적이 없다는 햄버거 종류까지 있어 신기했다는 마크. 마크가 추천한 메뉴는 바로 치즈 스커트 버거입니다. 구운 체다 치즈가 치마처럼 넓게 퍼져 있어 비주얼로 한번 맛으로 한번 더 놀란다는 버거인데요! 치즈를 약간 태워 풍미가 더욱 강하게 나 두 배로 감동하게 되는 버거라고 합니다. 한번 먹으면 미국 생각이 절로 하는 위로가 되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테라 13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50-8

<  이탈리아  >  알베르토 추천 이탈리안 맛집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 알베르토가 말했지~ 비정상회담 공식 로맨틱 가이! 행복한 결혼 생활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사는 애처가 알베르토의 고향 맛집은 어디일까요~

유명한 소르티노 셰프가 운영하고 있는 청담동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테라13. 음식 하나하나에 그의 철학과 정성이 듬뿍 담겨 있으며 풍부하면서도 진한 맛이 매력인 곳이죠! 이태리 정통 음식의 참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인도 대표 럭키는 이 곳에서 와이프를 처음 만났다고 해 놀라움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출처: Instagram @momoya_07

파스타와 지중해식 생선회 등 이곳 메뉴들은 이것저것 다 맛있지만 그 중 알베르토가 꼽은 최고의 요리는 세계 3대 진미인 트러플이 듬뿍 든 트러플 파스타라고 하는데요! 묵직한 트러플 향과 짭조름하면서 고소한 크림의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헬로인디아

서울시 마포구 연남동 566-51

<  인도  >  럭키 추천 커리 맛집

비정상회담의 큰 형 럭키! 넉살 좋은 푸근함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본명은 아비쉐크 굽타. 사업가인 럭키는 딱딱한 인도 이름보다는 친근한 느낌의 별명을 이름으로 쓰고 있다고 해요. 그럼 럭키가 꼽은 맛집을 보러 갈까요?

출처: Instagram @bbbbobbbbi

마포구 연남동의 인도 요리 전문점 헬로인디아. 럭키와 동명이인의 현지인 셰프가 운영하는 곳으로 인도 현지의 맛과 가까운 요리를 파는 곳이에요. 다양한 종류의 진하고 매콤한 커리와 쫄깃하면서 찰진 난의 식감이 놀라운 곳! 함께 있던 황교익 맛 칼럼니스트도 아직 가보지 못한 식당이라 호기심을 보이기도 한 곳이랍니다. 

출처: Instagram @taehyun1008

럭키가 추천하는 메뉴는 바로 탄두리 치킨인데요! 다른 곳에서는 찾기 힘든 숙성시킨 치킨의 맛이 어느 곳보다 남다르다고 해요! 숙성을 잘해 육즙이 남다르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우 우수하다고 하네요! 향신료 맛이 그득그득하고 담백한 치킨을 맛보고 싶다면 추천해요.


가스트로통

서울시 종로구 통의동 25-2

<  스위스  >  알렉스 추천 라클렛 맛집

28살의 적은 나이의 화려한 이력을 가진 반전 매력의 알렉스. 웃는 모습이 아름다운 선한 인상의 알렉스가 추천하는 스위스 맛집을 소개할게요!

출처: Instagram @da.s2ul

서촌에 위치한 유러피안 레스토랑 가스트로통. 스위스의 전통 가옥 샬레를 본뜬 외관으로 외국에 온 듯한 기분을 들게 해주는 곳이에요. 스위스인 셰프와 한국인 소믈리에 부부가 운영하는 곳으로 훌륭한 프렌치요리와 잘 짜인 와인 리스트가 유명하답니다. 

출처: Instagram @zzing_oh

알렉스는 스위스 발레 지역에서 유명한 라클렛 치즈를 녹여 감자와 함께 먹는 스위스 전통요리인 '라클렛'을 추천 메뉴로 꼽았는데요! 익힌 감자 위 퐁듀처럼 녹인 라클렛 치즈가 아주 인상적이죠? 치즈가 굳기 전에 먹어야 해서 대화는 금기! 라클렛을 먹을 땐 가족끼리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고 언급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후후.


복만루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13-41

<  중국  >  왕심린 추천 훠궈 맛집

귀여운 말투와 외모로 인기 몰이 중인 왕심린. 화를 식히는 방법으로 '쿠키를 굽는다'는 엉뚱한 매력의 왕심린의 고향 맛집을 소개할게요!

출처: Instagram @_vive_la_vie

양꼬치집을 비롯한 많은 중국식당이 위치한 건대. 이곳에는 단돈 14,000원으로 각종 야채와 고기, 사이드 반찬까지 모든 것이 무한리필 되는 훠궈 맛집 복만루가 있는데요! 왕심린 뿐만 아닌 중국 사람들이 항상 많이 방문하는 곳이라고 해요. 

출처: MangoPlate @지원쓰

완벽 중국 현지 식당 분위기로 한국 사람이 오면 마치 중국에 한국 사람이 온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는 식당이라는 왕심린. 집에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집밥과도 같은 맛이라고 해요. 깨로 만든 깨장이 이곳의 포인트! 홍탕에는 고기를, 백탕에는 야채를 듬뿍 넣어 깨장과 함께 먹으면 환상! 칭따오도 함께 곁들어 보세요! 

출처: Instagram @hjlinus

싱코데마요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25-25

<  멕시코  >  크리스티안 추천 멕시칸 맛집

비정상회담에서 개구쟁이 같은 리액션과 활발함을 맡고 있는 유쾌 청년 크리스티안. 케이팝에 관심이 많아 강남스타일 댄스 커버 영상까지 찍었다던 크리스티안의 고향 맛집을 알아볼게요!

출처: Instagram @appleofsodom

홍대 부근에 위치한 멕시칸 전문점 싱코데마요. 외관부터 내부까지 멕시코 분위가 물씬! 셰프도 멕시코인으로 멕시코에 온 듯한 착각까지 불러일으키는 음식점이랍니다. 타코와 퀘사디아, 부리또 등 모든 메뉴들이 실하게 나와 배부르게 나올 수 있는 곳이에요.

출처: Instagram @no1topsecret

크리스티안이 추천하는 음식은 바로 아보카도와 양파, 토마토, 고추 등을 섞어 만든 과카몰리! 멕시코에선 과콰몰리가 다 만들어져서 나오지만 이곳에선 한국 절구와 비슷한 몰카헤테에 직접 빻아 먹어야 해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음식이 조금 천천히 나온다는 평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출처: Instagram @p_mk_p

하카타나카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46-36

<  일본  >  오오기 추천 일본 가정식 맛집

잔잔하고 차분한 성격의 오오기. 진정성 있는 모습과 겸손한 태도로 시청자들의 호감을 사고 있는 오오기가 추천하는 고향 맛집을 소개할게요!

출처: Instagram @ja_kyung_k_

홍대입구역 부근에 자리한 일본 가정식 전문점 하카타나카. 오오기의 고향 지역인 쿠슈 지방의 정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라 해요! 직원 대부분이 일본인이며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로 일본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곳이라 하네요! 

출처: Instagram @jmj950511
치킨난반, 미소가지, 카라아게, 다나카 정식들 중 오오기가 먹고 감동을 받았다는 메뉴는 바로 스폐셜 메뉴인 일본식 돼지고기 된장국 돈지루! 국에 돼지고기를 잘게 썰어 넣고 채소의 풍미를 담아내어 단번에 고향의 맛을 느끼게 해줬다고 해요. 소박하고 정갈한 느낌의 가정식을 먹고 싶다면 추천해요. 

오븐에 빠진 닭

#전국매장 #오빠닭 #치킨

<  캐나다  >  기욤 패트리 추천 치킨 맛집

순수하고 긍정적인 매력의 기욤. 항상 밝은 모습이지만 가볍지만은 않은 무거운 존재감의 기욤 패트리의 고향 맛집은 바로 프랜차이즈 치킨집으로 유명한 오븐의 빠진닭, 일명 오빠닭! 

출처: Instagram @insta_yujin.kim

캐나다 퀘백주에서 인기 많은 패밀리 레스토랑 St Hubert와 똑같은 맛을 내는 치킨의 맛으로 꼽혔답니다. 어린 시절 추억 속 오븐 치킨을 떠올리게 만들었다는 오빠닭. 이에 MC는 '그 치킨 메뉴 개발한 한국 사람도 캐나다 치킨 맛인줄 모르고 만들었을 것'이라 언급하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답니다~ 우리나라 치킨에서 캐나다 고유의 맛이 나다니..! 역시 한국 거주 18년차 외국인 답네요! 

출처: Instagram @wooseul_han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