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 원으로 혼자 떠난 타이베이 3박 4일 일정&팁

조회수 2017. 4. 19. 09: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작정 따라하기 타이베이>

나 홀로 떠난 타이베이(대만)여행,

타이베이 총 여행 비용은 40만 원대,

기간은 3박 4일 동안~


40만 원으로 혼자 떠난 타이베이 3박 4일
 일정 & 팁을

'이렇게 솔직하게 말해도 되나?' 싶을 정도로

진~짜 솔직하게 소개합니다!!

*여행 사진 및 텍스트 제공: ‘블리’님

*원문 자세히 보기: http://blog.naver.com/sd_0322/220895192185

* <40만 원으로 혼자 떠난 타이베이 3박 4일 일정&팁>

블리’s 타이베이 3박 4일 여행기 컨셉

1) 여자 홀로 여행

2) 40만 원으로 저렴한 여행

3) 솔직한 꿀팁 제공

TAIPEI 1인 총 경비: 437,098원!


- 왕복 항공권 (중화항공) 옥션 특가 구매 - 99,000원

- 시먼딩 엔젤스호스텔 3박 호텔닷컴 모바일 할인 - 26,848원

- 예스진지 버스투어 땡처리 구매 - 9,500원

- 사설환전소 서면 서울환전 이용 (8500TWD) - 301,750원

항공권 \99,000


대만 비행기표 같은 경우에는 진짜 싸게 구매하게 되었어요! 옥션 특가로 떴고 또 중화항공이라는 메이저 급 수화물도 30kg임에도 9만원대라는 말도 안 되는 가격으로 겟 잇!

땡처리항공이나 옥션 특가 항공, 스카이스캐너 등 여러 항공권 비교 사이트 및 어플로 요리조리 보신다면 저렴한 항공권 얻기에 성공할 수 있으실 거예요!

숙박비 \26,848


숙박은 3박 4일동안 한 곳에서 머물렀어요. 이용한 지역은 비교적 다른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시먼딩 인근에 잡았고 호스텔을 잡아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었어요.

환전 \301,750


달러, 엔화를 사용하지 않는 기타통화 사용하는 국가일 경우 90%정도는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시는 게 훨씬 저렴하실 거예요. 서울에 거주하실 경우 명동을 가장 추천 드리고 부산에 거주하실 경우 사설환전소는 서면이나 남포동이 가장 저렴하더라고요! 은행이 아닌 사설환전소를 이용하시는 것도 환전 꿀팁 중 하나!

예스진지 버스투어 땡처리 구매 \9,500


대만 타이페이 여행의 꽃 버스투어! 인원이 많거나 지우펀의 홍등가를 느긋이 보시기엔 택시투어가 적합하지만 저 같은 비즈니스여행객이나 다른 여행일정이 급박하신 분이시라면 버스투어도 추천 드려요! 아침 일찍 출발해서 해지기 전에 돌아오는 코스의 대만 버스 투어는 예류 - 스펀 - 진과스 - 지우펀 4 곳을 돌아보는 코스가 가장 유명합니다. (줄여서 예.스.진.지 투어) 최근에는 허우통이라는 고양이마을을 돌아보는 코스도 생겼으니 고양이 덕후시라면 추천!


버스투어는 정말 가격이 천차만별인데요 8천원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형성되어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2~3만원대면 하루 종일 버스투어 오 싸다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입장료, 기타교통비, 코스 등을 꼼꼼히 따져서 자신에게 가장 맞는 유형의 버스투어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보통 쇼핑몰을 끼는 투어가 저렴한데 제가 이용한 버스 투어의 경우 포모사를 끼는 코스의 버스 투어였습니다. 포모사는 고량주, 밀크티 등이 저렴 하기로 유명했기에 한번 가보아야지 했던 차라 망설임 없이 선택하게 되었고요. 물론 저렴한 9500원이라는 가격도 한 몫...드릴 수 있는 팁은 티몬,위메프,쿠팡을 잘 살펴보시는 것입니다!

유심 구매 + 1819 공항버스 왕복권 + 이지카드

300 + 230 + 400 = 930 TWD


*환율:

타오위안공항 유심 구매(3일/72시간) - 300 TWD

1819 공항버스 왕복권 - 230 TWD

이지카드 구매(300달러 충전) - 400 TWD

#타이베이_공항버스

타오위안 공항에서 타이페이 시내로 나가려면 꼭 이용해야 하는 대만 공항버스인 국광버스! 왕복권을 구매하면 할인되니 꼭 왕복권으로 구매하는 센스. 잊지 마세요!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타오위엔 공항에서 타이베이 시내로 가는 가장 인기 있는 노선은 타이베이 역으로 가는 1819번 국광버스입니다. 탑승객이 너무 많아 다음 버스를 기다려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이에 반해 타이베이 역으로 가는 1961번 버스는 손님이 적답니다. 현장에서 시간표를 확인한 후 시간이 맞다면 1961번을 타는 걸 추천합니다. 요금도 더 저렴해요.

요금 | 125 TWD

운행시간 | 24시간

시먼딩 마라훠궈 658 TWD


시먼딩에 위치한 마라훠궈 뷔페는 이것저것 골라먹을 수 있는 재미가 가득~! 다만 훠궈의 특성상 1인이 방문할 시 조금의 가격을 더 받는다고 합니다. 또 제 기준에서 훠궈나 샤브샤브는 여럿이서 모여 먹어야 참 맛나거든요. 때문에 저는 대만여행카페에서 동행을 구하여 3명이서 오붓하게 훠궈를 즐겼답니다. 정가에 먹고 또 좋은 인연도 얻고 행복한 기억이었어요!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 육류 ]

① 니우러우 牛肉(우육): 소고기

② 주러우 豬肉(저육): 돼지고기

③ 찌러우 雞肉(계육): 닭고기

④ 양러우 羊肉(양육): 양고기

⑤ 야러우 鴨肉(압육): 오리고기

[ 해산물 ]

① 위피엔 魚片(어편): 생선살

② 요우위 魷魚(요어): 오징어

③ 거리 蛤蜊(합리): 조개

④ 시아 蝦(하): 새우

⑤ 씨에 蟹(해): 게

[ 채소 ]

① 까오리차이 高麗菜(고려채): 양배추

② 칭지앙차이 靑江菜(청강채): 청경채

③ 바이차이 白菜(백채): 배추

④ 통하오 茼蒿(동호): 쑥갓

⑤ 칭화차이 靑花菜(청화채):

브로콜리

⑥ 위미 玉米(옥미): 옥수수

⑦ 시앙구 香菇(향고): 표고버섯

⑧ 쩐구 珍菇(진고): 느타리버섯

⑨ 찐전구 金針菇(금침고): 팽이버섯

[ 만두류 ]

① 떠우푸 豆腐(두부): 두부

② 위지아오 魚餃(어교): 생선만두

③ 옌지아오 燕餃(연교): 고기만두

④ 딴지아오 蛋餃(단교): 계란만두

⑤ 꽁완 貢丸(공환): 고기완자

⑥ 옌완 燕丸(연환): 고기완자

[ 면&밥 ]

① 똥펀 冬粉(동분): 당면

② 우롱미엔 烏龍麵(오룡면): 우동면

③ 왕즈미엔 王子麵(왕자면): 왕자면

④ 팡비엔미엔 方便麵(방편면): 라면

⑤ 바이판 白飯(백반): 쌀밥

시먼홍러우 칵테일 한 잔 250 TWD


시먼홍러우 뒤편 노천 게이 바. 게이 바라고는 하지만 여러 외국, 내국인들이 모여서 한 잔 가볍게 즐기는 노천 바예요. 새벽까지 운영하며 그리 위험한 분위기는 아닙니다. 다만 제가 간 곳은 칵테일이 맛이 없.... 가볍게 타이완 대표 맥주 한 병을 칵테일 보다 더 권해드립니다!

시먼홍러우 최초의 게이 바, 샤오시옹춘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시먼의 홍러우 뒤편은 공식적인 게이 바입니다. 하지만 실내 바 외에 야외 테이블에서는 성 정체성을 막론하고 많은 이들이 술과 분위기를 즐기는데요, 규모로 따지면 타이베이에서 가장 큰 술집 밀집 지역입니다.


그 중에서 2004년에 가장 먼저 선보인 곳이 샤오시옹춘입니다. 위치상으로도 제일 첫 번째 집이라 할 수 있는 이곳을 시작으로 게이 바들이 늘어서 있어요. 실내에도 좌석이 마련돼 있지만, 역시 야외 테이블에서 타이베이의 밤 공기를 마시며 술 한잔을 즐기는 센스!

융캉제 총촤빙 (쌀국수) 110 TWD


융캉제 쌀국수 맛집 총촤빙의 경우 정말 육수가 진하고 맛있지만 너무 짰어요. 다만 뜨거운 물이 제공되지 않으니 좀 짭짤하게 드시는 분에게만 추천 드립니다.. 쥬륵.

미미누가크래커 150 TWD

홍마오청까지 택시 | 60 TWD(2명 나눔)  


단수이 홍마오청의 경우 클로징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꼭꼭꼭 확인 후 가셔요! 저 급하게 철판구이 먹다가 택시 타고 이동.. 쥬륵. 단수이 일몰 시간은 6시. 하지만 기다려서 볼만큼 노을이 아름답지는 않습니다.

단수이 강을 바라보고 선 이국적인 풍경, 홍마오청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이국적인 풍경의 홍마오청은 어느 곳에서 찍어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찾아가기 | MRT 딴수이 역에서 바로 간다면 紅26번 버스를 타고 6 정거장을 지나 <홍마오청/쩐리따슈에> 정류장에 내리면 돼요.


시간 | 내부 월~금요일 09:30~17:00, 토~일요일 09:30~18:00,

외부 4~10월 09:30~22:00를 제외하고 내부와 동일

홈페이지 | http://www.tshs.ntpc.gov.tw/

샹산전망대 올라가기 전 필수 준비물 녹차 30 TWD


※샹산전망대 가기 전 꼭 주의할 점※

체력 약하시면 시간을 길게 잡고 천천히 걸어 올라가세요.

절대절대절대절대 아무리 편한 웨지 힐이라도 힐 신는 거 아닙니다.

수건 가져가세요. 땀으로 샤워합니다.

무조건 녹차던 맥주던 마실 거리 사가도록 합니다.

머리 기신 분은 머리끈 챙기세요.

(그리고 웬만하면 올라가지 마세요...죽을 것 같았어요. 절대 비추해요...쥬륵)

시먼딩 마사지 500 TWD


대만 시먼딩 마사지의 경우 동남아나 우리나라 마사지 퀄리티 기대하지 마시고 그 동안 돌아다니느라 피곤한 다리 쉬게 해주자 라는 목적으로 임하시기 바랍니다. 별로 잘 하진 않고 딱 가격 값 합니다.

타이베이 101 빌딩과 함께 인생 샷!


101빌딩은 타이베이의 상징. 인생 샷 건질 샹산 전망대의 경우 1전망이나 3전망이나 그리 뷰는 차이 나지 않는다고 하니 체력 쓰레기(=나)이실 경우 1전망대에서 살짝 난간에 걸쳐서 찍으면 인생 사진 건지실 수 있습니다!

스시익스프레스 계란초밥 20 TWD


대만 타이베이 역 아침식사로 가장 많이 찾는 스시익스프레스는 초밥 도시락 전문업체입니다. 테이크아웃 전문이며 곳곳에 널려있는 약간 한솥 도시락, 컵밥 같은 느낌? 그러나 느긋하게 나 뭐 먹지 하고 가시면 그냥 없다고 보시면 돼요. ㅋㅋㅋㅋㅋ 저도 아침 9시에 들렀는데 계란 초밥만 남아 있더라구요..쥬륵. 한 피스당 20 대만 달러이니 왔다 갔다 심심하실 때 사 드시는 것도 추천 드려요!

스펀 천등 체험 100 TWD(2명 나눔)


스펀 홍등체험의 경우 1인 150타이완달러 2인의 경우 200TWD입니다. 버스투어 진행하시는 매니저 분이 혼자 오신 분 두 분이서 한 홍등으로 나눠 쓰셔두 돼요~ 하셔서 그렇게 하기로 결정. 버스투어 혼자 온 여자분과 짝짝꿍지어 각 면에 쓰고 같이 다녔다고 합니다! (좋은 인연 많이 만들었다고 함)

감성 자극하는 고즈넉한 시골 마을, 핑시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오로지 천등을 날리는 게 목적이라면 차분한 분위기에서 천등을 날릴 수 있는 핑시를 추천합니다. 스펀보다는 훨씬 덜 복잡해요. 주말에는 더더욱!

역에서 나와 조금만 길을 걸으면 핑시라오지에입니다. 기념품 가게들이 줄을 선 골목이에요. 이곳에서는 특히 소시지 가게가 유명한데요, 아무 것도 첨가하지 않은 소시지는 NT$35, 모든 재료와 소스를 있는 대로 다 넣으면 NT$50인 핑시의 명물 소시지를 먹고 오세요!

진과스 입장료 +요구르트 슬러쉬 | 80 + 50 = 130 TWD


진과스의 경우 황금을 정말 만지고 싶다!!!! 하시는 분만 입장료 내고 들어가세요. 볼 거리 없습니다. 진과스 광부 도시락 먹지 않더라고 광부 도시락 통 대만 다이소에서 판대요(소근소근) 진과스 광부 도시락 식당 앞에 요구르트 슬러쉬 맛있어요. 시원~ 달콤~ 집에서 요구르트 얼려 먹는 맛.

지우펀 오카리나 + 땅콩아이스크림 | 100+ 20(2명 나눔) = 120TWD


지우펀 오카리나의 시세는 100twd. 퀄리티 좋은 것은 130~150twd 입니다. 오카리나 가격은 퀄리티 따라 지우펀 입구에서부터의 위치에 따라 다르니 잘 알아보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댜!


지우펀 땅콩아이스크림 진짜 맛있어요! 꼭 드셔 보시길! 다만 하나 다 먹을 경우에 너무 물리니 반반씩 나눠먹는 거 추천-


또 지우펀 올라가는 계단 근처 곡물류빙수 파는 집이 있어요. 떡이나 곡물 좋아하시면 꼭 드셔보시긔. (제 경우에는 오무라이스잼잼에서 조작가님이 드셨던 대만 곡물, 떡 잔뜩 들어간 빙수랑 닮았기에 사먹었는데 정말 맛났다눙)

얼얼바 평화기념공원 0 TWD


엔젤스 호스텔에 묵으실 경우 자주 들락날락하게 될 얼얼바 평화기념공원은 도심 속에 위치한 나름 큰 규모의 공원임에도 잘 꾸며져 있고 각종 분수대와 연못, 조각상, 정자들이 대만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공원이에요! 시먼딩에 묵으신다면 한 번쯤 꼭 가보세요!

길거리간식 100 TWD


아침 시먼딩길을 산책하다 보면 이것저것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길거리 간식들이 많아요. 저는 아랫면은 지지고 윗면은 푹 익힌 동그란 만두를 먹었는데 (핵맛) 소름 돋았다고 합니다. 일정에 없는 길거리 간식들 꼭 추천해요!

우육면 푸홍니우러우미엔 | 90TWD


아점으로 먹은 우육면 맛집은 시먼딩에서 유명한 현지인 우육면 맛집이었어요. 푸홍니우러우미엔 이라는 곳인데 우육면을 시키면 음료도 주고...막 (수줍) 인심 넘치는 식당? 이런 느낌. 내부는 굉장하게 더럽지만 나름 청결한 구석도 있고... 맛있었던 우육면 집입니다. 굵은 면보다는 얇은 면을 추천!

24시간 운영하는 저렴한 우육면 맛집, 푸홍니우러우미엔

♥여행 무작정 따라하기 운영자 say~♥

가게 앞에 도착하면 왠 이름 같은 가게가 나란히 있어? 하실 거에요. 가게를 마주봤을 때, 왼쪽 가게가 평이 더 좋으니 왼쪽 가게로 들어가세요.


추천메뉴 | 니우러우미엔

가격 | 大 NT$100, 中 NT$90, 小 NT$80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